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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chapter.5 샤넬 (3)

by happie-r 2024. 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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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전스 (1950년대–1970년대)

1953년, 스위스에서 프랑스로 돌아온 코코 샤넬은 크리스챤 디올(Christian Dior)의 "뉴 룩(New Look)"(1947)에 매료되었습니다. 시그니처 모양은 종아리 중간 길이, 풀 스커트, 좁은 허리, 큰 가슴(1912년 이후 스타일이 없음)을 특징으로 합니다. 약 20야드의 원단을 사용한 전후 패션으로, 디올 꾸뛰르 하우스는 전시에 옷에 원단을 배급하는 것을 포기했습니다. 

1947년, 제2차 세계대전(1939-45)의 6년간의 긴축 이후, 예쁜 옷의 판매가 비즈니스와 경제를 되살릴 수 있었기 때문에 서유럽의 패션 비즈니스에서 뉴 룩을 환영했습니다. 

오뜨 꾸뛰르프레타포르테, 코스튬 주얼리, 퍼퓨머리의 패션 분야에서 샤넬 하우스의 비즈니스 우위를 되찾기 위해서는 비용이 많이 들 것입니다. 그래서 샤넬은 피에르 베르트하이머(Pierre Wertheimer)에게 사업 자문과 자본을 요청했습니다. 코코 샤넬과 거래하기로 결정한 베르트하이머는 샤넬 하우스의 부활을 위한 자금 조달을 위한 협상을 통해 모든 샤넬 브랜드 제품에 대한 상업적 권리를 부여받았습니다. 

1953년, 샤넬은 보석상 로버트 구센(Robert Goossens)과 협업했습니다. 그는 샤넬 하우스의 패션을 보완하기 위해 보석 (bijouterie 및 보석)을 디자인했습니다. 특히 블랙 펄과 화이트 펄로 구성된 긴 목걸이는 높은 콘트라스트를 통해 니트 울 소재의 샤넬 슈트(스커트와 카디건 재킷)의 강렬한 디자인을 부드럽게 표현했습니다.

샤넬 하우스는 또한 골드 컬러 체인 또는 메탈 앤 레더 체인이 달린 가죽 핸드백을 선보였는데, 핸드백을 어깨에 메거나 손에 들고 다닐 수 있게 했습니다. 퀼팅 가죽 핸드백은 1955년 2월에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사내에서 해당 핸드백 라인의 출시일 "2.55"의 숫자 버전은 퀼팅 가죽 핸드백 모델의 내부 "명칭"이 되었습니다. 

이 회사가 남성적인 퍼퓸에 처음 진출한 것은 Pour Monsieur라는 오드뚜왈렛이었습니다. 샤넬과 그녀의 봄 컬렉션은 1957년 댈러스에서 열린 패션 어워드에서 패션 오스카상을 수상했습니다. 피에르 베르트하이머(Pierre Wertheimer)는 베이더의 퍼퓸 샤넬 지분 20%를 사들여 베르트하이머 지분을 90%로 늘렸습니다. 

그 후 1965년, 피에르의 아들 자크 베르트하이머(Jacques Wertheimer)가 아버지의 향수 제조업을 물려받았습니다. [9] 피에르 베르트하이머와 샤넬의 변호사인 코코 샤넬 사이의 과거 비즈니스 관계에 대해 샹브룅은 "착취에 대한 잘못된 감정에도 불구하고 사업가의 열정에 기반한 관계였다.  그래서 피에르가 자부심과 흥분으로 가득 찬 채 파리로 돌아왔을 때, [그의 말 중 한 마리가 1956년 잉글리시 더비에서 우승한 후]. 그는 축하와 칭찬을 기대하며 코코에게 달려갔다. 그러나 그녀는 그에게 키스하기를 거부했다. 그녀는 평생 그를 원망했다."

코코 샤넬은 1971년 1월 10일 8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녀는 사망 당시에도 여전히 디자인을 하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1966-1969) 기간 동안 그녀는 올림픽 항공의 여주인 유니폼을 디자인했으며 그녀를 따르는 디자이너는 Pierre Cardin이었습니다. 당시 올림픽 항공은 운송업계의 거물인 아리스토텔레스 오나시스가 소유한 고급 항공사였습니다. 그녀가 사망한 후 회사의 리더십은 Yvonne Dudel, Jean Cazaubon 및 Philippe Guibourgé 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샤넬이 디자인한 가방은 여전히 빈티지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얼마 후, 자크 베르트하이머(Jacques Wertheimer)는 샤넬 하우스의 지배권을 매입했습니다.  비평가들은 그가 리더십을 발휘하는 동안 말 사육에 더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회사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1974년 샤넬 하우스는 코코 샤넬이 살아 있을 때 디자인한 크리스탈 오 드 뚜왈렛을 출시했습니다. 1978년에는 최초의 논 꾸뛰르, 프레타포르테 라인이 출시되고 전 세계에 액세서리가 유통되었습니다.

자크 베르트하이머(Jacques Wertheimer)의 아들인 알랭 베르트하이머(Alain Wertheimer)는 1974년 샤넬 S.A. 의 경영권을 인수했습니다.  미국에서는 No.5 드 샤넬이 잘 팔리지 않았다. [9] 알랭은 샤넬 No.5 판매를 개편하여 향수를 취급하는 매장 수를 18,000개에서 12,000개로 줄였습니다. 그는 약국 진열대에서 향수를 치우고 샤넬 화장품 광고에 수백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이를 통해 No.5에 대한 희소성과 독점성이 더 커졌고 향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판매가 다시 급증했습니다. 그는 메릴린 먼로(Marilyn Monroe)에서 오드리 토투(Audrey Tautou)에 이르기까지 유명한 사람들을 사용하여 향수를 홍보했습니다. 브랜드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디자이너를 찾던 그는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를 설득해 패션 하우스 끌로에(Chloé)와의 계약을 종료했습니다. 샤넬은 제니앙젤휘트니 피크캐롤라인 드 매그레마가렛 퀄리빅토리아 송왕이보민지릴리 로즈 뎁, 키이라 나이틀리크리스틴 스튜어트마리옹 꼬띠아르니콜 키드먼, 페넬로페 등 유명 배우, 뮤지션, 아티스트 등 친구 및 앰배서더와 수년 동안 파트너십을 맺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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